카테고리
개요

시작하기

인터페이스 및 버튼

RECOVERYFOX AI 제품 매뉴얼
더 똑똑하게 복구하고, 더 안전하게 복원하세요
3부. 인터페이스 및 버튼
3.2 스캔 인터페이스
RecoveryFox AI의 스캔 과정은 빠른 스캔과 AI 스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빠른 스캔:
빠른 스캔은 최근에 삭제된 파일을 원래의 이름과 폴더 구조로 복구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데이터 복구를 시작할 때마다 RecoveryFox AI는 자동으로 빠른 스캔 모드로 시작합니다. 이 스캔은 보통 수 초 또는 수 분 내에 빠르게 완료됩니다. 스캔 결과는 “파일 경로” 탭 아래의 ‘빠른 스캔’ 전용 폴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빠른 스캔이 완료되면 AI 스캔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AI 스캔:
정교한 AI 알고리즘을 통해 RecoveryFox AI는 데이터 손실 원인과 관계없이 완전히 덮어쓰여지지만 않았다면 손실된 데이터를 식별하고 재구성하여 하나의 파일로 복원하며, 검색이 쉽도록 유형별로 정리합니다.
- 스캔 상태 표시줄
스캔 인터페이스 하단에는 진행 상황을 백분율로 표시하는 진행률 표시줄이 있으며, 현재 찾은 파일 수와 복구 대상으로 선택한 파일 수도 함께 표시됩니다.

[일시 중지] 및 [중지]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스캔을 일시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파일 위치를 다시 선택하려면 [반환]를 눌러 시작 화면으로 돌아가고, 복구를 시작하려면 [복구]를 누르세요.
- 스캔 결과 메뉴
RecoveryFox AI는 스캔 결과를 [경로별] 와 [유형별] 두 가지 방식으로 정리합니다.

메뉴 옵션 1: 파일 경로
[경로별] 탭에서는 스캔 방식에 따라 결과가 폴더로 정리됩니다. 즉, 빠른 스캔과 AI 스캔으로 나뉩니다.
빠른 스캔 폴더 내에서는 찾은 파일이 원래의 파일 경로(가능한 경우) 또는 저장 장치에서 발견된 위치를 기준으로 정리됩니다.
AI 스캔 폴더 내 파일은 유형별로 분류되어 있으며, RecoveryFox AI는 Word 문서, PPT 파일, ZIP 압축 파일 등 다양한 형식에서 내장된 콘텐츠와 조각 파일도 감지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복구된 내장 파일은 다음의 두 전용 폴더에 정리됩니다:
- 아카이브 파일에 포함된 파일
- 문서 내 하 파일
내장 콘텐츠 및 조각 파일을 위한 전용 폴더는 사용자 친화적인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 필요 시 복구 및 재구성에 도움이 됩니다.

메뉴 옵션 2: 파일 유형
[유형별] 탭에서는 스캔 결과가 파일 형식별로 분류됩니다. 각 파일 형식 카테고리 아래에는 해당 형식의 복구된 모든 파일이 원래 위치나 스캔 방식에 상관없이 나열됩니다.
RecoveryFox AI는 현재 500개 이상의 파일 형식을 분류할 수 있으며,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파일 범주를 지원합니다.
- 문서
- 그림
- 카메라
- 모델 파일
- 오디오
- 비디오
- 압축 파일
- 데이터베이스
- 실행 파일
- 웹파일
- 전자책
- 설정 파일
- 백업 파일
- 디스크 이미지
- 폰트
- 게임
- 가상 소프트웨어
- 웹파일
- 휴대폰
- 지도
- 프리셋
- 기타

파일 유형, 날짜, 크기로 결과 필터링
스캔 완료 또는 중지 후에는 왼쪽 패널에서 특정 파일 유형을 선택하거나 필터 아이콘을 사용하여 검색 결과를 정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필터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정 날짜 기준: 마지막으로 수정된 날짜를 기준으로 필터링하여 최근 또는 오래된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파일 크기 기준: KB에서 GB까지 크기 범위를 지정하여 결과를 좁히고 큰 파일이나 작은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을 알고 계신가요? 완벽합니다! 이름 또는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RecoveryFox AI가 즉시 찾아주어 복구 속도를 빠르게 높일 수 있습니다.

팁 박스:
삭제된 파일의 원래 위치를 알고 있다면:
경로별 탭을 사용하여 해당 폴더로 이동하세요.
특정 유형의 파일을 찾고 있다면:
유형별 탭을 사용하여 문서, 이미지, 비디오 등을 빠르게 필터링하세요.
어떤 스캔 방식으로 파일이 복구되었는지 확실하지 않다면:
파일 경로 탭 아래의 빠른 스캔 및 AI 스캔 폴더를 모두 확인하여 놓치는 파일이 없도록 하세요.


